[저압전동기] 기동방식(결선관련은 "전동기 결선 방식(결선도)" 참고할 것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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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효성모터 작성일20-11-19 15:02 조회8,392회 댓글0건 연락처본문
기동법  | 전전압(全電壓)  | 감전압기동  | ||||
Y-△기동  | 콘돌파기동  | 리액터기동  | 1차저항기동  | |||
회로구성  | 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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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 요  | 전동기에 최초부터 전전압을 인가하여 기동  | △결선으로운전하는 전동기를 기동시만 Y로 결선을하여 기동전류를 직입 기동시의 ⅓로 줄인다  | V결선의 단권변압  | 전동기의 1차측에  | 리액터기동의 리액터 대신 저항기를 넣은 것  | |
특 징  | 전동기 본래의  | 최대 기동전류에  | 탭의 선택에 따라 최대 기동전류, 최소 기동 토오크가 조정이 가능하며 전동기의 회전수가 커짐에따라 가속 토오크의 증가가 심하다  | 탭 절환에 따라 최대 기동 전류 최소 기동 토오크 가조정가능 전동기의 회전수가 높아짐에 따라 가속  | 리액터 기동과 거의 같음 리액터 기동 보다 가속토오크의 증대가 크다  | |
결 점  | 기동 전류가 크고  | 최소기동 가속 토오크가 작으므로  | 가격이 가장 비싸다. 가속토오크가 Y-△ 기동과 같이 작다  | 콘돌파 기동보다 조금 싸고 느린 기동이 가능하다  | 최소 기동 토오크  | |
특 성  | 기동전류  | 500∼1000%  | 33.3%  | 25-42-64%  |  50-65-80%  | 50-65-80%  | 
기동토오크  | 100%이상  | 33.3%  | 25-42-64%  |  25-42-64%  |  50-65-80%  | |
가속성  | 최대 기동토오크,  | 토오크의증가 적다, 정동토오크적다  | 토오크의 증가 약간 작음 정동토오크 약간 작음 원할한 가속  | 토오크의 증가가  | 토오크의 증가가  | |
전원 용량이 허용  | 5.5KW이상의 전동기로 무부하 또는 경부하로 기동  | 최대 기동전류를 특별히 억제할 수 있는 것  | 팬, 송풍기, 펌프, 방직관계  | 소용량전동기 (7.5KW 이하)에 한해서 리액터기동용 부하와 동일 적용  | 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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